- 제목 전주시, 미취학아동 대상 ‘튼튼 치아 체험터’ 운영
- 작성자 공보담당관
- 등록일 2025-12-23
- 첨부파일
전주시, 미취학아동 대상 ‘튼튼 치아 체험터’ 운영
- 평화건강생활지원센터, 구강보건실 리모델링 후 미취학아동 구강체험 프로그램 활발히 진행
○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 평화건강생활지원센터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7세 미만의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미취학아동 튼튼 치아 체험터’가 아동의 구강 문제를 예방하는 대표적인 구강보건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 센터는 지난 9월 구강보건실 환경을 아이 눈높이에 맞춘 안전하고 쾌적한 체험형 교육 공간으로 전면 재정비한 후 구강보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 이는 유아기 충치는 통증과 불편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조기 발치 시 치열 이상과 부정교합 등 장기적인 구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예방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 이에 센터는 놀이와 체험을 접목한 교육 방식을 통해 아동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특히 체험터에서는 △올바른 칫솔질 교육 △치과의사 역할 체험 △구강용품 전시 및 체험관 운영 △구강위생용품 활용 교육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돼 아동들의 치아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 있다.
○ 또한 참여 아동들은 칫솔질 실습과 치과의사 역할 체험을 통해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을 익히고, 실제 치과 진료 환경을 체험해보는 기회도 갖고 있다.
○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아동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체험터 운영을 지속 강화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평화건강생활지원센터 063-281-6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