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납부
-
-
은행계좌/신용카드에서 자동 출금하여 수도요금을 납부하는 서비스입니다.
-
자동납부 종류
계좌 자동이체 및 신용카드 자동결제
-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시 필독사항
자동납부를 신청하시면 다음 달부터 적용되며, 자동납부 청구서가 발행 됩니다.
자동납부 신청 수용가는 종이고지서 대신 이메일 또는 스마트(문자) 고지서가 발행됩니다.(신청자에 한함)
계좌 자동이체는 매월 말일, 카드는 매월 20일에 상하수도요금이 자동 출금(결제)됩니다.
체납요금이 있을 경우 체납요금과 당월요금이 각각 출금(결제)됩니다.
계좌 자동이체는 통장잔액이 1원이라도 부족하면 출금되지 않으며
- 신용카드는 한도초과/사용불능(분실, 중지, 변경, 유효기간 초과 등)시 결제되지 않습니다.
자동납부 신청자는 거주지 변경(이사)시 반드시 해지신청을 해야 하며 해지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요금이 계속 출금됩니다.
잔액부족 및 신용카드 한도초과/사용불능으로 연속 3개월 요금 미납 시 자동납부가 해지됩니다.
신용카드 재발급 및 유효기간 경과시 재신청하셔야 합니다.
- 해지시에는 출금여부를 상하수도본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063-281-6860
계좌 자동이체는 사용요금의 1%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단, 금액은 5,000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 자동결제는 자동납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자동납부(계좌 자동이체, 신용카드 자동결제) 신청시 당월요금 및 체납 요금을 납부해야 신청 가능합니다.
-
계좌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지로번호 6104421) 안내
방문신청 : 상하수도본부 또는 거래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신청 및 해지
구비서류 : 본인명의통장, 도장(금융기관에 한함), 신분증,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 영수증
온라인신청 : 상하수도본부 홈페이지, 금융결제원 사이트에서 신청 및 해지
상하수도요금조회.납부사이트(http://www.jeonju.go.kr/water_m) 접속 - 자동납부신청
-
신용카드 자동결제 신청 및 해지
신청방법 : 상하수도본부 홈페이지(http://www.jeonju.go.kr/water_m) 또는 방문 신청
구비서류 : 신용카드, 신분증, 고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