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8 - 전주시다울마당백서
P. 78
문화관광·농업
전주, 맞춤형 미래농업을 준비하다
전주시에서는 지역 특성에 맞게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농업농촌 및 식품 산업 분야 를 포괄하는 전주 농업 미래를 위한 대계의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며 발전계획에 반영하고자 전주농업미래비전 다울마당을 구성하게 되 었다. 다울마당에는 전주농업을 대표하는 농업인단체, 품목단체, 지역농협, 전문가, 소비자 조직 등 32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민관학이 함께 참여하는 다울마당의 위원장은 농업인단체 대표, 전문가, 행정가 3인이 공동으로 맡고 있다. 다울마당은 토 론회와 포럼, 워크숍, 그리고 세미나 등 다양한 형태로 정기 또는 수시로 운영되고 있 다. 전주 미래농업 전략 핵심 과제를 발굴하고 전주 농정진단 및 발전방향을 제안하는 등 전주 농업정책과 관련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주농업미래비전 다울마당 위 원을 소개합니다
전주농업미래비전 다울마당은 농 업·농촌, 전주푸드, 도시농업 3개 의 분과로 나누어 운영 중이다. 각 분과별로 핵심과제 및 주요쟁점 사 안등을논의하며전주의지역특 성에 맞는 농업발전을 위해 획기 적인 혁신정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공동위원장_김종철,
송병주, 조봉업 분과장_송춘호(전주푸드분과), 유남희(농업·농촌분과), 이현민(도시농업분과) 위원_강세권, 김영호, 김종록, 나영삼, 류의선, 박진영, 방정희, 배균기, 소순명, 오석홍, 유기수, 유미옥, 유인기, 유찬주, 이남철, 이민수, 이성옥, 이승순, 이혜옥, 임경진, 조재현, 조한춘, 최명희, 최문식, 하헌영
076 다울마당백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