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8 - 전주시다울마당백서
P. 68
문화관광·농업
전라감영 복원과 함께 호남제일성 전주의 자긍심도 함께 되살리다
전주시는 지난 7월 구도청사 철거와 전라감영 복원을 알리는 고유례를 시작으로 전라 감영 복원사업을 본격화했다. 철거에 앞서 전주의 근현대사의 중심에 섰던 구도청사 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시민 투어를 실시하기도 했으며, 철거 후 조경수와 창틀 등 폐자재를 시민에게 나눠 주기도 했다. 오랜 진통 끝에 출발한 전라감영복원은 건물 복원이 중심이 아니라 역사와 문화를 복원하여 전주의 자긍심까지 복원하는 것 을 의미한다. 더불어 전라감영 복원은 도청사 이전으로 침체되어 가고 있는 구도심 활 성화의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라감영복원 재창조위원회를 통해 전 문가 및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각계각층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여 한발 한 발 힘차게 내 딛고 있다.
전라감영복원재창조위원회 위원을소개합니다
민·관·학 22명의 위원으로 구성 된 전라감영복원 재창조위원회는 다울마당으로 운영되며, 단순한 건 축물 복원이 아닌 전라감영에 담긴 역사적 가치와 문화를 살려내고, 전주사람의 자존감 회복을 통해 전 라감영의 역사적 가치를 되살리고 자 한다.
위원장_이명우
부위원장_조법종
위원_김남규, 김순정, 김은정, 김종만, 김준영, 김홍기, 문윤걸, 박혜숙, 양준화, 은병수, 이동희, 이해준, 장석원, 정석, 정태현, 이훈, 천득염, 이지성, 홍성덕, 홍승재
066 다울마당백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