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 - 전주시다울마당백서
P. 20

생태
생태관광지 조성을 위한 행복한 동행
최근 생활 수준의 향상과 함께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살 수 있는 쾌적한 생태공간을 요구하는 시민의 욕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시민사회 단체와 전문가, 지역주민들이 삼천 생태하천복원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총 12명으로 구성된 삼천반딧불이생태마을조성 다울마당은 삼천을 온갖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생태 하천으로 복원할 계획이다. 나아가 도심 속 체류형 생태관광 인프라를 구축하여 주변 마을과 연계한 생태관광지로 육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지속가능한 생태관광지 조 성을 위해 기본계획 단계부터 시작하여 사업 전반에 걸쳐 민관이 힘을 합칠 이번 다 울마당을 통해, 청정 이미지의 전주를 만들어줄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성공적인 생 태관광 기반을 구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삼천반딧불이생태마을조성 다울마당 위원을 소개합니다
도심속생태마을조성을위해사 회단체인, 생태전문가, 마을대표 등이 모여‘삼천반딧불이생태마을 조성 다울마당’을 운영하고 있다. 기본계획 단계부터 사업 전반에 관 해민관이협력할수있는다울마 당을 통해 성공적인 생태마을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위원_김재병, 김종록, 박용수, 박종석, 박진영, 양영환, 오창환, 최락기, 최성두, 최영기, 최현규, 홍인철
018 다울마당백서


































































































   18   19   20   2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