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54 - 전주시다울마당백서
P. 154

위원 인터뷰
Q. 음식물쓰레기팍줄이기 다울마당 위원장으로 활동한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
먼저, 여러모로 부족한 저를 다울마당위원으로 위촉해 주신 것에 대해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전주를 사랑하는 전주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최선을 다해 다울마당이 전주시민의 훌륭한 식생활 개선운동으로 정착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전주는 전주시민 한사람이 일일평균 410g의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하여 전국평균 240g 배출량보다 1.7배나 되는 부끄럽고 안타까운 상황입 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 다울마당위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활동하여 음식물 쓰레기 팍 줄이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면서 전주시민들도 이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하 겠습니다.
Q. 음식물쓰레기팍줄이기 다울마당에 참여하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는지?
있었다면 어떻게 해결했는지?
어려웠던 점은 다울마당의 홍보가 매우 부족한 것 같았습니다. 전주시에서 대중매체 또는 기타 홍보를 통해 전주시민에게 적극 알려줬으면 좋겠습니다.
Q. 음식물쓰레기팍줄이기 다울마당에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또는 하고 싶은 일은?
우리 다울마당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음식물 쓰레기의 감소 효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는 것입 니다. 또한, 모든 시민이 실생활에서 몸에 밴 습관화가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활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전주시에서는 다울마당과 여러 유관기관, 단체들과 합심하여 시민들이 음식 물 쓰레기 팍 줄이기에 대한 마인드를 재정립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 니다. 남이 아닌 나부터의 솔선수범이 필요하고, 필요량만큼의 식사문화정립, 먹지 않는 반찬의 반려캠페인운동전개, 먹고남은음식은꼭포장해갈수있도록하는음식문화정립등이우 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152 다울마당백서


































































































   152   153   154   155   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