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28 - 전주시다울마당백서
P. 128

도로·교통
전주가 품은 보석 같은 산책로, 함께 걸어보실래요?
전주시는 보행 친화적인 생태 산책로인 소풍길 조성을 위해 민관협력체인 전주천 소 풍길만들기 다울마당을 만들었다. 생태 산책로를 만들고자 하는 소풍길만들기 다울마 당의 의지는 남다르다. 시민들을 위해서 따뜻한 봄날, 가족들과 함께 걷고 싶고 자전 거를 타고 싶은 길을 만들 계획이다. 또, 전주를 찾은 여행객들을 위해 전주의 첫인상 이 되는 고속버스터미널에서 한옥마을까지 걸어보고 싶고 추억도 만들 수 있게 아기 자기한 포토존도 만들고 여행객들이 쉴 수 있는 휴게공간도 조성한다. 전주천 소풍길 다울마당은 전주천동로 완산교에서 고속버스터미널 구간의 차로를 축소하고 보행로 를 넓히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교통소통 문제와 디자인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 하고 현실적인 방안들을 마련할 예정이다.
소풍길만들기 다울마당 위원을 소개합니다
소풍길만들기 다울마당은 생태 관련 전문가들과 현장 실무경험자들이 골고루 포진되어있다. 위원장인 권용석 전주대 학교 토목환경공학과 교수를 비롯해 도로·교통·관광·가로환경 등 기관 및 단체, 분야별 전문가 17명이 뭉쳐 꾸준 한 활동을 펼쳐왔다.
위원장_권용석
위원_강규동, 구미희, 김현숙, 박정원, 송은정, 유영문, 이광철, 이동희, 이창헌, 임용민, 장우연, 조경숙, 한승우, 홍인철, 황규남, 황호문
126 다울마당백서


































































































   126   127   128   129   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