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컨텐츠 바로가기




문서영역


다울마당 뉴스

자유게시판 제목, 작성자, 등록일로 구성된 표
제목 전주자연생태관 탄소 중립 다울마당 위원 위촉
작성부서 시민소통담당관 등록일 2021-12-08

전주자연생태관을 탄소중립 거점모델로 재탄생시킬 다울마당이 본격 출범했다.
전주시는 7일 자연생태관 탄소중립 구축을 위한 다울마당을 열고, 건축·환경교육·놀이 분야 등 전문가들과 시민단체 회원들로 구성된 14명의 위원을 위촉했다.
이번 다울마당은 전주자연생태관을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건물이자 지역을 대표하는 환경교육 시설로 재편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코자 꾸려졌다.
위원들은 향후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자연생태관이 단순한 전시시설에서 탈피해 수요자 중심의 체험 공간으로 재구성되고 생태와 미래에너지, 탄소중립 등을 주제로 한 지역 환경교육의 거점공간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힘을 모을 계획이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탄소중립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나온 제안 내용 중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를 선정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 자연생태관의 역할과 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전주자연생태관이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이자 아이들의 놀이터로, 또 환경교육이 살아있는 탄소중립 교육센터로 시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개편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전라일보 http://www.jeoll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643923

        김장천 기자  kjch88@hanmail.net


관련기사 : Btv 전주뉴스 http://ch1.skbroadband.com/content/view?parent_no=24&content_no=64&p_no=134469

              e대한경제 최영민 기자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11207132446629039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 및 사용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결과보기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140/14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