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컨텐츠 바로가기




문서영역


보도자료

  • 국가정보원 지침에 의거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 시 게시글 등록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특수문자 : ; : | + - = < > 등)
  • 글 작성시 교차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은 아래 이미지 파일을 참고하셔서 인터넷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교차 스크립트 적용 방법
자유게시판 제목, 작성자, 등록일로 구성된 표
제목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살균·소독 강화
작성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22-06-26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살균·소독 강화
- 시, 6월 13일~9월 12일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7만3000여 개 살균·소독 강화
- 원룸과 상가 밀집지역, 민원다발지역 등에는 전용 세척차량을 별도로 운행키로

○ 전주시는 고온다습한 여름철 악취 및 해충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9월 12일까지 7만3000여 개의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전체를 대상으로 살균·소독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 여름철이 되면 고온다습한 날씨의 영향으로 음식물쓰레기가 쉽게 부패하는 데다 수도전이 설치되지 않은 원룸 밀집지역 등에서는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의 세척이 잘 이뤄지지 않아 주민들의 민원이 지속 발생하고, 악취 및 해충 발생의 우려가 높다.
○ 이에 따라 시는 살균·소독제와 분무기를 각 수거업체에 지원해 음식물쓰레기 수거 시마다 살균·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 특히 원룸 밀집지역과 상가 밀집지역, 민원다발지역 등에 대해서는 전용 세척차량을 별도로 운행해 세척을 강화하기로 했다.
○ 시는 향후 살균·소독 추진 현장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한편 시민들이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를 자율적으로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수거용기 관리 안내 및 홍보에도 나서기로 했다.
○ 전주시 청소지원과 관계자는 “민원다발지역을 우선적으로 소독 실시해 민원발생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음식물 수거 후에는 수거용기를 자율적으로 세척 관리해 쾌적한 거주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청소지원과 281-8408>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 및 사용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결과보기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140/14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