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컨텐츠 바로가기




문서영역


보도자료

  • 국가정보원 지침에 의거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 시 게시글 등록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특수문자 : ; : | + - = < > 등)
  • 글 작성시 교차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은 아래 이미지 파일을 참고하셔서 인터넷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교차 스크립트 적용 방법
자유게시판 제목, 작성자, 등록일로 구성된 표
제목 희망보드미 동아리, 취약계층에 수제케이크 기부
작성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22-05-16

희망보드미 동아리, 취약계층에 수제케이크 기부
- 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보드미, 5월 가정의 달 맞아 동아리 활동으로 기부에 앞장
- 한부모가정 자녀생일 등 취약계층 10가구에 수제케이크 선물하며 기념일 축하 및 일상응원


○ 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계층 가구의 생일과 기념일 등을 축하하기 위한 ‘희스토리’(희망보드미 기부스토리) 동아리 활동을 펼쳤다.

○ 이날 동아리 활동은 전주시사회복지사협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승수, 배진희) 실무분과 희망보드미 위원들이 원데이클래스로 손수 만든 제품을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동아리 회원들이 만든 수제케이크는 △생일을 맞은 한부모가정의 자녀 △어버이날을 홀로 지낸 독거어르신 △재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중장년 1인가구 등 취약계층 10가구에 기념일 축하와 일상응원을 위해 전달됐다.

○ 기부를 받은 한 가정은 “정성스레 만든 케이크를 받고 아이가 기뻐했다”면서 “덕분에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한 회원은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역시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고, 선물을 드린 것이 아니라 오히려 받은 기분”이라며 “향후에도 축하와 응원이 필요한 저소득가정을 위한 ‘수제품 기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생활복지과 281-5153>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 및 사용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결과보기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140/14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