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서비스 메뉴 분야별
정보

본문내용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주소복사
  • 오류신고
  • 페이지 인쇄기능

다울마당 뉴스

자유게시판 제목, 작성자, 등록일로 구성된 표
제목 전주천·삼천 수달 보호대책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작성부서 시민소통담당관 등록일 2018-04-05
               

전주시, 전주천·삼천 수달 보호대책 밑그림 완성

2일 전주천·삼천 수달 보호대책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중략)

전주시는 향후 수달보금자리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수달의 지속적인 서식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을 마련, 보다 체계적인 수달보호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주시는 전주천과 삼천에서 서식중인 수달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서신동 전주천, 삼천 합류점에 조성한 수달보금자리에 관찰카메라를 설치하고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수달과 삵, 고라니, 오리 등 다양한 동물들이 서식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전주천과 삼천 등 도심하천에서 서식하는 수달을 보호하기 위해 곳곳에 은신처를 조성하고, 전주천과 삼천 상류를 수달 보호구역으로 지정하는 등 체계적인 보존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시는 이날 수달을 보다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와 시민, 환경단체 등으로 구성된 수달 보호대책 다울마당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천 삼천 수달 개체수 조사 및 보호대책 수립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세천 전북대 산학협력단 책임연구원은 지난해 6월부터 지난 3월까지 발자국과 분변, 관찰카메라 설치 등을 통해 전주지역 생태하천에 최대 8마리의 수달이 서식하고 있음을 파악했다. 수달 서식 실체 개체수가 현장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방법에 의해 밝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에 대해 수달 보호 대책이 수립된 만큼 각종 하천 개발공사 추진시 수달보호 가이드라인으로 적극 반영하는 한편, 수달 보호와 연계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환경단체와 유기적 협조를 통해 수달 등 다양한 생물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경으로 개선해 도심하천을 건강한 생태하천으로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링크>

http://www.kns.tv/news/articleView.html?idxno=414668

http://www.do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91078

http://www.s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06896

현재 페이지의 내용 및 사용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결과보기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140/140byte)